생활속 정보

기아 EV9 사전예약 및 예상가격 출시일 언제?

LEVINI 2023. 3. 30. 13:43
반응형

요즘 기아 EV9에 대한 관심이 엄청난데요~ 사전예약으로 미리 선점하시기 바라며 신청하실 분을은 아래 링크로 GOGO!!

 

 

 

EV9 출시일

원래는 3월이라고 했지만 살짝 늦어진 5월 정도 예상하고 있습니다. 이후 유럽이나 북미쪽에 선보일 예정입니다.

 

 

EV9 가격

출시일보다 더 궁금하신게 바로 EV9 가격이 아닌가 싶어요 가격은 대략 7천만원 ~ 9천만원선으로 결정될 것으로 추측하고 있는데 자세한 가격은 발표가 되면 그때 다시 업로드 하겠습니다.

 

 

전기차 보조금 지원 (최대 50%)

정확한 보조금 금액은 차량 가격에 따라 결정되고 환경부의 보조금 평가에 완료되어야 확정적으로 알 수 있지만 보통은 아래와 같습니다.

- 5,500백만원 미만의 차량 보조금 100% 지원

- 5,500~8,500백만원 미만의 차량 보조금 50% 지원

- 8,500백만원 이상의 보조금 미 지원 

이렇게 나눠지고 있습니다. 보조금 지원은 지역별로도 차등이 있습니다.

이에 따른 자세한 설명은 따로 포스팅을 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6분의 충전으로 100km 주행이 가능하다는 EV9 조금 더 자세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기아는 지난 29일 야심차게 개발한 전용 전기차 '더 기아 EV9' 월드 프리미어 영상을 글로벌 브랜드 사이트에 공개하면서 EV9의 구체적인 사양에 대해 소개를 했습니다.

플래그십 전동화 대형 SUV인만큼 전장이 5010mm, 전폭 1980mm, 전고 1755mm, 휠베이스 3100mm이고 좌석이 3열까지 배치되어 있습니다. 7인승과 6인승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아직 결정되지 않았지만 가장 궁금한 가격은 엔트리 모델 기준 7000만원대가 유력합니다. 지난해 컨퍼런스콜에서 EV9 가격은 제조업체 권장소비자가격 (MSRP) 기준 5만달러 후반~7만달러 (7300만원~9200만원)이 적합하다고 했고, 전기차 보조금을 받을 수 있게 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올해 기준 전기차 보조금 전액 혜택을 받으려면 가격이 5700만원 미만이어야 하며, 가격이 5700만원~8500만원인 전기차는 50%의 전기차 보조금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EV9는 현대자동차그룹의 전기차 전용 플랫폼인 E-GMP에 기반한 두번째 모델로 99.8kwh 대용량 배터리가 탑재되었는데요. 다양한 사양의 효율 극대화를 통해 1회 충전 최대 주행거리를 500km 이상으로 인증을 받겠다는 목표를 설정했습니다. 최대 475km를 주행할 수 있는 EV6 롱레인지 모델보다 주행가능 거리를 30km 이상 늘려 설정했다고 합니다.

 

 

 

EV9은 350kw급 충전기로 400V/800V 멀티 초급속 충전 시스템을 채택했습니다. 배터리 용량 10%에서 80%까지 충전하는데 25분 밖에 걸리지 않는다고 합니다. 또한 충전소 도착 시점의 배터리 온도를 제어해 충전 속도를 최적화하는 배터리 컨디셔닝, 냉난방 독립 제어로 소모 전력을 감소시키는 후석 독립 공조시스템 등 전력을 효율적으로 충전하는 다양한 기능도 탑재된다고 합니다.

 

 

 

EV 최적화 차체설계 및 첨단 운전자 주행보조 시스템 기반 최고 수준 안전성 확보에 대한 노력, 고속도로 자율주행과 기아 커넥트 스토어 및 무선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등으로 소프트웨어를 중심으로 진화하는 자동차로의 상품성을 갖추었다고 합니다. 

현대자동차그룹이 개발한 자율주행 레벨 3 기술인 하이웨이 드라이빙 파일럿 (HDP-Highway Driving Pilot)은 고속도로나 자동차 전용도로에서 운전자가 운전대를 잡지 않아도 스스로 앞차와의 안전거리와 차로를 유지하며 최고 80km/h의 속도로 주행할 수 있다고 합니다. 이 기술을 구현하기 위해 2개의 라이다(Lidar)를 포함한 총 15개의 센서와 정밀지도, 통합 제어기 등을 탑재했습니다.

 

 

 

EV9은 후륜 모터를 기반으로 한 최고출력 150KW, 최대토크 350Nm 2WD 모델과 전/후륜 모터 기반의 최고출력 283KW, 최대토크 600Nm 4WD 모델로 파워트레인을 구성했습니다. 4WD 모델의 경우 부스트 옵션을 선택할 수 있는데, 최대토크를 700Nm까지 높일 수 있습니다. 이 옵션으로 단 5.3초만에 제로백에 도달할 수 있다고 합니다.

 

후륜모터에는 일상 주행 영역에서 하나의 인버터로 전력 효율을 최대화하고, 순간적으로 강한 힘이 필요할 경우 두개의 인버터를 동시에 사용해 최대출력을 사용하는 멀티 인버터를 적용하는 2-스테이지 모터 시스템이 적용되었습니다.

 

 

 

 

EV9 전용 기아 커텍트 스토어는 원격 주차/출차 및 주차 보조를 지원하는 원격 스마트 주차보조2, 디지털 패턴 라이팅 그릴을 추가 구매할 수 있는 라이팅 패턴, 영상과 음원 콘텐츠를 감상할 수 있는 스트리밍 플러스 등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앞으로 더 많은 기능이 추가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기차 최초로 디스플레이 그래픽을 브랜드 디자인에 맞춰 통일한 차세대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ccNC)가 탑재되었습니다.

전동화 관련 정보와 기능을 간편하게 확인하고 제어할 수 있는 EV모드, 퀵 컨트롤, e-하이패스 등 다양한 기능이 탑재되었고, 인포테인먼트와 각 기능들은 무선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이용해 언제든 최신 상태로 업그레이드 할 수 있습니다.

 

 

 

추가로 GT-Line 디자인도 공개되었습니다. 기본 모델과 비교해 전면과 후면 범퍼와 알로이 휠, 루프랙 등에 블랙 컬러의 차별화된 디자인을 적용했습니다.

2023 서울 모빌리티 쇼를 통해 EV9과 EV9 GT-Line을 전시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2분기중 인증 절차가 마무리 되면 1회 충전 주행가능거리와 상세 트림별 사양을 공개하고 국내 소비자를 대상으로 사전계약을 실시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그럼 또 좋은 정보로 다시 찾아오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