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한 세상

단순한 기능의 휴대전화를 원할 때 폴더폰 추천, LG 폴더2 출시

LEVINI 2020. 4. 15. 12:38
반응형

스마트폰을 반으로 접을 수 있는 폴더블폰이 출시되고 있는 요즘이지만 장년층이나 노년층, 유소년층 그리고 많은 기능이 필요없이 단순한 기능만을 원하는 사용자들에게 필요한 휴대전화는 선택의 폭이 많이 좁은 것이 사실인데요. LG전자에서는 그런 사용자들을 위한 4G 폴더폰 LG 폴더2를 출시한다고 합니다.

국내 이동통신 3사에서 모두 출시가 되며 출고가격은 198,000원이라고 하네요.

 

 

 

LG 폴더2는 유소년층과 장노년층 그리고 단순한 기능을 가진 휴대전화를 원하는 고객에게 아주 유용한 SOS키, AI 음성 서비스 등을 탑재한 것이 큰 특징이라고 하는데요. 휴대전화 뒷면 카메라 옆에 자리하고 있는 SOS키는 1.5초 안에 빠르게 3회 누르면 사전에 등록된 번호로 전화를 해준다고 합니다. 전화와 동시에 사용자의 위치 정보도 문자로 전송을 해준다고 하는데요. 보호자들과 거리가 멀어져 위험한 상황에 처했을 때 빠르게 도움을 요청할 수 있어 아주 유용한 기능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그리고 통화 버튼 상단에 위치한 핫키 버튼을 누르면 이동통신사에 따라 AI 음성 서비스가 실행되거나 녹음 기능이 실행된다고 합니다. 핫키 버튼을 누르고 AI 음성 서비스를 실행하면 날씨, 날짜, 시간 등 간단한 질문을 하면 AI가 음성을 인식해 대답을 한다고 하는데요. 폴더폰 조작이 서툰 사용자들도 음성으로 조작을 할 수 있어 편하게 사용할 수 있을것 같습니다.


 

LG 폴더2에는 데이터 안심 잠금 기능이 탑재되어 있어 잘못된 조작으로 의도하지 않게 데이터 요금이 많이 청구되는 데이터 요금 폭탄을 방지할 수 있다고 하구요. 외부에도 디스플레이가 있어 폴더가 닫힌 상태에서도 문자, 전화 등 알림을 확인할 수 있다고 합니다. 

 

 

LG 폴더2의 무게는 127g으로 이전 모델의 130g 보다 약간 가볍다고 하구요. 뉴플래티넘 그레이, 화이트 2가지 색상으로 출시가 된다고 합니다. 스펙은 위의 표를 참고하시면 됩니다.

복잡한 기능을 가진 스마트폰이 아닌 간단한 기능의 휴대전화를 원하는 사용자에겐 합리적인 제품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