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한반도 속에 한반도 영월여행 :: 선암마을 한반도지형

LEVINI 2014. 9. 11. 15:55
반응형

 한반도 속에 한반도 영월여행 :: 선암마을 한반도지형

 

 

 

추석연휴는 잘 보내셨는지 모르겠네요

저는 추석 명절을 맞아 옆을 지나다니긴 했지만 들러보지 못했던 영월여행을 했습니다

1박2일 영월여행중 제일 먼저 들렀던 곳은 영월 서강 지역을 대표하는

경관중 하나로 알려진 평창강 끝머리에 위치한 선암마을 한반도지형이었습니다

 

 

 

 

영월여행 처음인 한반도 지형을...아침부터 길이 막힐까봐 서둘렀더니만...

조금 이른 시간에 도착을 해서 사람이 그리 많지 않아서 좋았습니다

그런데 넘 일찍 도착해서 그런지 안개가 다 걷히지 않아서 좀 아쉬움이~

 

선암마을 한반도지형 주차장에 차를 세우고

간단하게 적힌 한반도지형에 대한 설명을 보고는 한반도지형을 보러 출발...

 

 

 

 

한반도지형을 볼 수 있는 전망대를 가는 길목입니다

전망대까지는 주차장부터 10분정도 걸리는것 같았습니다

가는 길은 두군데인데...잘 선택하시길...한쪽은 힘든 코스였답니다~ㅠㅠ

 

 

 

 

한반도지형 전망대를 가는 길목에 이렇게 돌을 쌓아둔 곳이 많았어요

 

 

 

 

 

이곳에서는 많은 돌탑을 볼 수 있었어요

영월, 정선, 담양 지역이 석회암으로 이루어진 곳이 많다보니...

이렇게 돌들이 엄청 많더라구요~

 

 

 

 

저도 돌 하나 쌓아놓고 싶었는데 사진 몇장 찍다가 그만...

잊어버렸다는...ㅠㅠ

 

 

 

 

그렇게 좀 걷다보면 이렇게 한반도지형을 볼 수 있는 전망대가 나옵니다

아침이라 안개가 끼어서 깨끗한 모습의 선암마을 한반도지형을 볼수 없는게 좀 아쉬웠네요

 

 

 

 

강원도 영월군 한반도면 옹정리 강변마을 앞에 펼쳐진 한반도 모향의 지형을

한반도지형이라고 하는데요~

정말 우리나라 지도와 비슷한 모습이네요

 

날이 좀만 맑았으면...

 

 

 

 

빨간 동그라미 안쪽에 보이는 곳에서는 뗏목체험도 할 수 있었어요~

기다란 뗏목에 사람을 태워 가더라구요

 

 

 

 

한반도지형 전망대에서 주차장으로 돌아오는 길은 다른 코스를 선택했는데...

곳곳에 볼거리는 조금 더 있었지만 코스가 좀 험해서 힘들었습니다

왠만하면 처음 코스로 가는걸 추천합니다

 

 

 

 

돌아오는 코스에서 보았던 소나무입니다

소나무 줄기가 몇개되는데..저게 다 한뿌리에서 나온 소나무랍니다

이런 소나무는 처음 본것 같네요~

 

영월여행 선암마을 한반도지형이었습니다

이곳만 보려고 가는건 좀 그렇고...

1박2일 영월여행중 한코스로 잡는건 괜찮을것 같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