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을 해보니

가장 작은 DSLR 캐논 100D 화이트

LEVINI 2014. 8. 29. 17:49
반응형

가장 작은 DSLR 캐논 100D 화이트

 

 

세상에서 제일 작고 귀여운 DSLR 카메라로 알려진 캐논 100D 화이트를 구매했습니다

기존에 가지고 있던 카메라와 렌즈들을 처분하고 좀 가볍게 가지고 다니고자 캐논 100D 화이트를 선택했어요

 

캐논 100D 화이트는 DIGIC 5 이미지 프로세서와 약 1800만 화소 APS-C CMOS 센서를 장착하고 있습니다
상용 ISO는 100 ~ 12800이고 ISO 확장시에는 25600까지 지원이 된다고 합니다
소니 미러리스 카메라에는 ISO가 20만 정도까지 지원이 되는 제품도 있다고 하는데
솔직히 이정도면 실생활에서 사용하는데 무리는 없다고 생각합니다

 

 

 

 

캐논 100D 화이트 더블렌즈 킷을 구매했는데...구성품입니다

100D 본체, 18-55mm 렌즈, 40mm 렌즈, 충전기, 충전케이블, USB 케이블...배터리는 카메라 안에 있네요...^^

 

캐논 100D는 기존에 비해 연사 속도는 많이 느려진것 같습니다
초당 최대 4장의 연사속도라고 합니다
저는 굳이 연사로 사진 찍을 일이 없어서 괜찮지마 연사 촬영을 좀 생각하시는 분들은 다른 제품을 알아보는게 좋을것 같습니다

 

연사속도는 좀 느리지만 CMOS AF II를 탑재해 라이브 뷰 촬영이나 동영상 촬영시 빠른 AF가 가능하다고 합니다

 

 

 

 

캐논 100D를 선택한 가장 큰 이유가 DSLR이지만 작은 사이즈라서 인데요

제가 사용하는 스마트폰 G2와 비교를 해봤는데...

정말 작다고 느껴지네요

 

 

 

 

400mm 단렌즈를 장착하고 촬영한 모습입니다

미러리스 카메라하고도 그리 차이가 나지 않습니다

상단부분에는 ISO 버튼, 전원버튼, 셔터, 조그다이얼, 모드다이얼 이렇게 구성이 되어 있네요

 

 

 

 

100D 더블렌즈킷에 들어 있는 18-55mm 번들렌즈입니다

이정도 화각이면 표준 줌 렌즈에서도 적당한 수준이라고 저는 생각해요

 

 

 

 

캐논 100D 후면인데요

LCD가 큼지막하니 맘에 드네요

각 버튼들이 사용하기 편리하게 잘 자리잡고 있는것 같습니다

사진찍으면서 사용하는데 큰 불편은 없더라구요

3.0인치의 터치 클리어뷰 LCD II는 밝은 야외에서도 선명한 화질을 나타낸다고 하는데...

야외에서 사용하는데 잘 보이는것 같았어요

 

 

캐논 100D의 사이즈가 작아 솔직히 그립감을 걱정을 했었는데...

고무로 되었지만 엠보처리가 된 그립부분이 파지하는데 편하고

불편하지 않았습니다~

 

 

 

 

내장 팝업 플래시가 있기는 하지만...

내장 플래시로 촬영을 하는걸 좋아하지 않아 사용하는 일은 없을것 같네요

 

 

 

 

 

클리어뷰 LCD에는 사진 정보가 표시되기도 하고 라이브 뷰 촬영시에는 뷰파인더로 보는

모습이 보이게 됩니다~

 

캐논 100D에는 새로운 장면 모드인 어린이, 음식, 촛불 모드가 추가가 되었는데요
다른건 촬영을 해보지 않았고 음식 모드는...
음식 촬영할때 정말 좋은 모드인것 같습니다
음식사진이 정말 잘 나오더라구요

 

간단하게 캐논 100D 화이트 더블렌즈킷의 개봉기를 보여드렸구요

다음엔 캐논 100D로 촬영한 사진들을 좀 보여드리겠습니다~

 

 

 

반응형